공부에 기억을 코딩하다!

공부가 재밌어지고 저절로 외워지는 학습법!
논리적 사고와 실전 적용을 높여주는 획기적인 학습법!
상위 1% 기적의 학습법!

교육정보

생각코딩이 학교공부에 도움이 되나요?
작성일 2019년 02월 19일 조회수 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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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암기법의 새로운 패러다임, 저절로 기억나는 상위 1% 기억법(기억능력 향상)

 

한국의 주입식 교육은 학생들이 공부한 내용을 있는 그대로 달달 외우도록 만들었습니다. 책의 내용을 100% 복사하듯이 기억하는 공부, 그게 정말 진짜 공부일까요? 생각코딩은 학생들에게 상위 1% 학생들의 기억법을 가르칩니다. 이들의 기억법은 기억력 대회에 나가는 기억법 고수들의 연상기억법이 아닙니다. 철저하게 의미상의 덩어리를 찾는 '청킹'과 개념들 간의 논리적 패턴을 만드는 '범주화'가 바로 그 비밀입니다.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서의 내용은 각 과목의 전문가들이 논리적으로 체계화시킨 학문입니다. 생각코딩은 학생들이 교과서 저자들의 생각을 파악한 뒤, 자신만의 논리로 재구성하도록 하는 기억법을 사용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기억을 하려고 하지 않아도, 저절로 기억이 되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생각코딩은 학생들의 머릿속에 생각 서랍장을 만들어줍니다.


 

2. 어떤 긴 글도 자신있는 구조적 독서법(독해능력 향상)

 

글을 열심히 읽었는데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때문일까요? 현재 우리나라의 많은 학생들은 '실질적 문맹자'입니다. 실질적 문맹자는 글자는 읽지만, 글의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학생들이 글의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이유는 글의 핵심을 정확히 파악하는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생각코딩은 문장, 단락, 지문의 핵심을 찾고 분석하는 훈련을 통해 학생들의 독해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생각코딩 교육이 익숙해진 학생들은 어떠한 긴 글이라도 빠르게 핵심을 파악하고, 수능같은 어려운 글을 보더라도 머릿속으로 바로 구조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훈련이 익숙해지면, 학생들은 심지어 선생님의 강의나 인터넷 강의도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고, 수업 내용을 능동적으로 정리하게 됩니다. 학생들의 이런 습관은 수업시간만으로도 수행평가 대비를 가능하게 하는 놀라운 결과로 이어집니다. 생각코딩은 매수업마다 선생님의 수업내용과 동영상강의를 구조화하는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듣기요약능력을 향상시킵니다.


 

3. 나만의 교과서를 만드는 교과코딩 공부법(요약정리능력 향상)

 

생각코딩을 배우는 학생들이 가장 도움을 많이 받는 교육내용 중 하나가 바로 <교과코딩>입니다. 교과코딩은 학생들이 각자 자신만의 교과서를 만드는 것입니다. 교과코딩은 이미 공교육에서도 인정을 받아 2015개정 인정교과서로 공식채택된 공부법입니다. 교과코딩은 암기과목 뿐만 아니라 국영수사과 등 주요과목에도 적용되는 교과공부의 끝판왕입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교과서의 내용 위주로 공부하지만, 상위 1%의 학생들은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내용을 보기 전에 교과서의 목차를 먼저 본 뒤, 교과 전체의 흐름과 구조를 파악합니다. 교과코딩은 이러한 목차코딩 훈련을 시작하여 일목요연하게 필기하는 노트코딩을 배운 이후, 교과서, 문제집, 학습지 등의 학습내용을 모두 합치는 교과융합코딩으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교과융합코딩을 자신의 말로 해보는 교과발표코딩으로 다시 한번 배운 내용을 인출시켜 보는 연습을 합니다. 행정고시, 사법고시 등 전문직 시험의 합격생들의 공통점이 바로 다양한 공부내용을 하나로 만드는 '단권화입니다.

 

이처럼 생각코딩은 상위권에게는 최상위권이 될 수 있는 날개를 달아줄 뿐만 아니라, 열심히 하지만 성적이 안 나오는 학생들에게 희망을 주는 교육입니다. 어떤 과목, 어떤 시험이든 자신있게 만들어주는 생각코딩으로 학생들이 점수상승의 신화를 경험하길 바랍니다.


 

4. 최소의 시간으로 최대의 효율을 내는 에듀테크 공부법(공부시간 단축)

 

생각코딩은 최소의 시간으로 최대의 효율을 내는 상위 1% 학생들의 공부법입니다. 생각코딩은 교과내용의 핵심을 정확히 뽑아내는 훈련에 주력합니다. 일반 학생들이 모든 내용을 똑같은 방식으로 읽고 암기할 때, 생각코딩을 배운 학생들은 교과서의 핵심을 요점으로 바꾸는 방식으로 공부합니다.

 

게다가 생각코딩은 공부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디지털 도구를 활용해 훨씬 효율적이고 빠르게 요약정리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날로그식의 노트필기만이 아닌 디지털 기반으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다 보니 학생들은 공부한 내용을 언제든지 추가 및 수정이 가능하며, 자투리시간을 활용해 이를 스마트폰으로 볼 수도 있고, 상황에 따라서는 출력을 해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5.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메타인지기반 자기주도 시간관리법( 자주학습능력 향상)

 

생각코딩은 학생들에게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갖도록 합니다. 생각코딩 교육은 글을 잘 요약하고 발표를 잘하게 하는 것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하는 문제해결능력까지 향상시킵니다. 2015개정 교육과정 교과서로 채택된 생애코딩의 핵심 교육내용 중 하나인 시간코딩은 학생들이 직접 자신만의 학습 계획표 및 시간 계획표를 만들어 보는 교육입니다. 시간코딩은 단순히 할일 목록을 나열하는 것이 아닌, 어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세부 항목들을 빠짐없이 작성하고, 이를 반드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작성해보는 훈련입니다. 학생들은 시간코딩을 통해 시간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는 능력을 갖게 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이전보다 여유롭게 공부를 하면서도 여가시간을 즐길 수도 있어 삶의 질이 높아집니다. 학생들의 이런 습관은 시간을 계획하는 걸 넘어 인생과 미래를 설계하는데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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